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1999 May News 

 

May23

오랜만에 만나는 faye의 모습

놀러나온 왕비의 모습이 우연히 다른 연예인 생일 파티를 취재하러 나왔던 기자의 카메라에 잡혔다는군요. 그것도 길을 잘못 들어서 그렇게 됐대나? 유가령 아징, 아쇼우...등과 놀러 나왔다구요.

May21

HK 콘서트 VCD/DVD 6월 발매 예정

왕비의 홍콩 콘서트 실황 VCD 와 DVD가 6월(아마도 초순)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홍콩쪽에서 한 팬이 EMI에 확인을 해봤는데, 그럴거라고 답했닫는군요. LD도 발매될 예정인데, VCD보다는 약간 늦게 될 것 같다구요. 실황 CD는 어떻게 될지 아직은 잘 알 수가 없습니다. (발매 되지 않을까요?) 그 외 발매될 VCD등이 카라오케로 발매가 될런지 자막 없이 실황으로 발매가 될런지 등에 대한 자세한 것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기쁜소식이죠?

May18

왕비의 신보에 두유 참여

왕비의 신보가 여름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왕비는 그 준비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두유와 이혼은 했지만, 여전히 음악적인 교류는 계속 될 것이라는 내용이군요. 다음은 애플데일리 신문 기사의 번역입니다.

왕비와 두유는 이혼 후 두명사이엔 이미 어떠한 얽힌 관계도 없다. 그러나 왕비는 계속 두유에게 그녀의 새 음반을 위해 음악을 하도록 하였다. 이것은 왕비가 여전히 두유에 대한 정을 잊지 못하는 것인가, 아니면 두유의 음악이 정말로 너무나 훌륭해서 다른 사람으로 바꿀 수 없는 것인가? 부부의 정은 다시 돌릴 수 없어도 두명은 여전히 음악상의 좋은 파트너이다!

왕비와 두유는 비록 이미 이혼을 하여, 부부관계는 끊어져서 각자 자신의 길을 가지만, 왕비는 이번 여름 발매할 새 앨범에 계속 두유가 이끌고 있는 밴드를 쓸 것이라고 한다. 지난달 16일 왕비는 북경에 가서 두유와의 이혼수속을 한후 지금까지 이미 한달의 시간이 지났다. 왕비의 마음이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는 아무도 모를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이미 모든 마음을 일에 쏟아서 새 앨범을 위해 적극적으로 작곡을 하고 있다.

왕비는 데뷔한 후 지금까지 두유의 음악밴드를 써왔다. 그러나 오늘날 둘의 부부관계가 깨어진 이후에도 왕비는 여전히 두유의 음악을 중요시하여, 다른 사람으로 바꿔보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 왕비의 매니저인 진가영은 어제 기자의 전화방문에서 표시하길 "기본적으로 우리는 할건 계속 할겁니다. 아페이는 줄곧 그 밴드와 음악을 해왔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인해 바뀔 것은 없습니다. 그녀는 현재 적극적으로 작곡을 하고 있고, 음반회사에서는 벌써부터 급하게 재촉하고 있습니다"
북경에 가서 새 앨범을 녹음할 것이냐는 물음에 진가영은 덧붙이길 "정하지 않았어요! 필요하다면 하겠죠. 어쨌든 아페이는 지금 매일 매일 일을 하고 있어요"

음반 이외에도 아페이는 영화 [2046]에서 왕가위 감독과 역할과 스토리에 관해서 논의하고 있다. 언제 촬영을 시작할 수 있냐는 물음에 대해 진가영은 말하기 곤란하다고 표시하였다.

왕비는 이미 감정상의 상처를 잊고 모든 것을 일에 투입하고 있으며, 새 앨범은 여름에 나올 예정이다. 그리고 잠시 중지되었던 순회 연창회도 8월에 거행되기로 정해졌으며, 첫 장소는 말레이시아이다. 오랜동안의 휴식을 지나서 왕비는 다시 일어서 자신과 딸을 위해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 정말로 기쁜 소식이다.

덧붙이면 말레이시아 콘서트는 8월 21일에 Bukit Jalil Indoor Stadium에서 있을 예정이고, 7월 7일부터 티켓이 판매될 것이라고 하네요. 7월중에는 말레이시아에 가서 선전활동도 할 계획이라구요.

May8

왕비의 일본 콘서트 NHK 방송(?)

확인되지 않은 소식에 따르면, 왕비의 일본 콘서트가 NHK의 BS2에서 방송된다고 합니다. 일본 팬들에 의하면 HI-VISION에서 방송된다는 소식은 있었는데요. 이 채널은 일본에서조차 시청할 수 있는 가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전하지 않고 있었습니다만, 오늘 BS의 선전중에 5월 12일 저녁7시에 BS2에서 방송한다는 내용을 봤다는 사람이 있네요. 제가 직접 본 것도 아니고, 봐도 일어를 잘 모르니까 알 순 없겠지만, 한번 기대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12일이면 다음주 수요일이네요. NHK시청이 가능하신 분들은 녹화준비하시길!
 

CCTV- MTV 시상식에서 최우수 홍콩여가수상 수상한 왕비

최근 중국에서 합동으로 거행된(요즘 대만과 중국방송국이 합동으로 시상식하는게 유행인가요? 채널브이도 그러더니) CCTV-MTV시상식에서 왕비는 최우수 홍콩여가수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남가수쪽은 장학우였구요. 하지만 두명 다 참가하지 않았다구요. 왕비의 친한 친구인 나영은 대륙쪽 가수상을 수상했고, 기자들에게 밝히길 "왕비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왕비가 참가하지 않아서, 저보도 출연해달라는 요청이 늘었거든요. 덕분에 무대에 올라갈 기회가 많아졌어요." (어떻게 보면 비꼬는 듯한 뉘앙스도 들긴 하지만, 친한 친구인 나영이 그럴 리는 없고, 아마 질문이 이상한 내용이었겠죠. 그래도 왕비의 친구가 좋은 활동을 보이고 있으니 그것도 기쁘네요.)

May7

일본어 배우는 왕비 - 대만 대성보(5월6일)

왕비와 키무라 타쿠야는 [2046]에서 3가지의 스토리중 한부분의 이야기의 남녀주인공을 맡았다. 키무라 타쿠야는 이를 위해 홍콩에 다녀간 후 영어와 광동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키무라와 연기를 하기 위헤 왕비도 열심히 일어를 연습하고 있다.

왕가위가 연출하는 [2046]은 아직 촬영을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해외의 판권은 이미 팔려나갔으며, 특히 극중 대 스타인 키무라타쿠야와 왕비의 파트너는 일본의 영화업자들로부터 열띤 구입의 대상이 되었다. [2046]은 도대체 어떤 영화인가? 줄곧 사람들은 궁금해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이 영화는 1997년 홍콩이 대륙에 회귀된 50년후의 사회와 사람들의 변화를 묘사한다고 하며, 3가지의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되고, 각각의 파트마다 모두 독립적인 사랑이야기가 하나의 완성된 주제를 이루게 된다. 당년 [아비정전]에서 3가지의 애정이 잘못 엮어졌던 것이 다시 변주곡을 이룰 것이다.

[2046]의 3가지 이야기의 주요 주인공은 모두 이미 확정이 되었다. 양조위, 왕비, 유가령등이다. 왕비의 부분의 다른 남주인공은 일본의 미남 키무라타쿠야가 맡게 된다. 바로 그 때문에 일본의 판권은 벌써부터 완전히 팔려나갔으며, 당연 왕가위,양조위,왕비의 참가도 [2046]이 일본시장에서 잘팔 리는 영화가 되게했다. 최근 키무라타쿠야는 직접 홍콩에 와서 왕가위와 왕비를 만났다.(왕비는 안만났는데...)동방의진주(홍콩)에 온 후, 키무라타쿠야는 모두들 영어를 말하는 것을 발견했다. 전하는 바로 그는 광동어에도 상당히 흥미를 보인다고한다. 몇마디의 광동어라도 배워서 일본친구들 앞에서 뽐내고 싶다고...

왕비는 일본에서 어느정도의 지명도를 갖고 있다. 개런티가 2억이 넘는 키무라타쿠야와의 합작에 천후는 조금도 긴장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키무라와 극중에서의 순조로운 합작을 위해 왕비도 일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어쨌든 일본에서 활동할 때도 유용하게 쓰일 것이므로. 또한 키무라타쿠야는 왕가위의 작품에 대해서 매우 믿음을 갖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이 영화가 국제적으로 상영되어 자신을 알리기를 바라고 있다. 키무라타쿠야가 [2046]에 출연하게 되기 전에 왕가위는 본래 금성무에게 이 역할을 맡기려고 했었다. 그러나 금성무는 스케줄상의 문제로 이 영화를 맡을 수가 없었다.

영화[2046]외에도 왕비와 키무라타쿠야는 모두 새앨범의 준비에 바쁘다. 키무라타쿠야가 속해있는 그룹 SMAP은 여름에 새 앨범을 낼 것이며, 대만의 풍화창편에서도 이미 발매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혼수속을 마친 왕비도 펩시콜라의 광고일을 포함해 앨범녹음, 콘서트등의 준비로 바브다. [2046]중에서의 왕비와 키무라타쿠야의 조합이 어떤 멋진 연출을 보여줄지는 아마도 왕가위 만이 알고 있을 것이다.

May6

steve 의 rare realaudio page

지난번에도 조금씩 소개해드렸던, steve의 리얼오디오 페이지가 완전히 모습을 갖췄네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노래들도 많이 있습니다. 더욱 좋은 점은 노래들의 출처 앨범들을 밝혀준 것이네요. (그래도 역시 이제와서 구하긴 어려운 앨범들이 대부분이긴 하지만요) faye의 다양한 노래들을 들어봅시다. faye's rare realaudio

May2

대만 금곡장에서 작사상 받은 "검"

작사가 임석이 faye의 "검"으로 대만의 금곡장에서 작사상을 수상했습니다. 왕비는 이 시상식에 참석하지도 않았을뿐더러, "최우수 여가수상"과 "최우수 음반 제작상"은 다른 가수 순자(順子)에게 돌아갔습니다. 왕비가 상을 타지 못한 것이 안타깝긴 하지만, "순자"도 좋은 가수이며 작곡가이니까 다른 가수가 탄 것 보다는 덜 안타깝네요.

조금은 배타적인 금곡장인만큼, 장학우도 몇 번이나 고배를 마시다가 작년에서야 남자가수상을 탔었던 만큼, faye도 계속 노래를 하다보면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faye의 또 다른 ra 파일들

didar-natic페이지에 faye가 사대천왕들과 함께 한 노래들의 ra파일들이 올라왔네요. 처음 보는 파일들은 얼마 안되지만, 이런 식으로 분류를 해놓으니까 새롭네요. go to faye+4kings page!

 

Copyrightⓒ 1998-1999 by Jeon Ju-hyoun